금융결제원 연봉 및 대졸 초임 월급,연봉(+대리,과장,차장,부장)

 

금융결제원은 은행간의 소액 지급결제 인프라등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업무에 꼭 필요한 공인인증서 발급 및 관리등을 주로 수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현재는 은행과 관련된 개인정보등을 취급하다보니 중요도가 높은 기관으로 이야기가 되고 있으며, 국가기반시설등으로 정착을 해서 연봉 및 정년보장등 각종 복지혜택등이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금융결제원 연봉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잠시 연봉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결제원 전체 평균 연봉

금융결제원의 본사는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체 직원은 대략 1,000여명 미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의 대다수가 정규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는 비정규직 및 협력업체로 이뤄져 있습니다.

 

취업사이트

평균연봉

A취업사이트

6,000만원 중후반

B취업사이트

6,000만원 초반대

 

현재까지 알려진 금융결제원의 전체 평균 연봉은 모든 인센티브 및 상여급등을 포함해 평균 6,000만원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월급으로 환산할 경우에는 매월 평균 약 400만원 이상을 수령한다고 보면 됩니다.

금융결제원 대졸 신입사원 평균 월급 및 연봉

금융결제원은 매년 각부서별 신입사원등을 공채로 선발하고 있습니다. 매년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 곳으로, 입사를 하게 될 경우에는 초봉부터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취업사이트

평균연봉 

A취업사이트

4,000만원 중반대

 

금융결제원의 대졸 신입사원 초봉은 약 4,000만원 초중반대 입니다. 월급으로 계산할 경우 매월 약 300만원 이상의 월급을 수령하고 있으며, 매해 마다 약 3~4% 정도 초봉이 상승중에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직급별 연봉(+대리,과장,차장,부장)

금융결제원 직급별 연봉을 볼때 일반적인 대기업과 비교를 하면 부장급의 연봉은 1억이 넘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이런점에서 비교를할때 정년보장이 높다는 점에서는 상당히 매력적인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직급별

평균연봉

대리

6,000만원 중후반

과장

7,000만원 후반대

차장

9,000만원대

부장

1억원 이상~

 

직급별 연봉을 살펴보면 대리급 이상만되도 연봉이 높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계급이 오를때마다 한계급별 약 1,000만원 이상의 연봉이 오른다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위 연봉 정보는 인터넷에 있는 정보들을 수집한 내용으로 인센티브,상여급 및 부서별 업무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