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연봉 대졸 초봉 및 직급별 연봉 총정리(+대리,과장,차장,부장)

한국공항공사는 회사명칭 그대로 김포,김해,제주,대구,광주,청주,양양,무안,울산,여수,사천,포항,군산,원주까지 총 14개의 지방공항등을 통합 관리하는 공기업입니다.

한번 입사를 하면 퇴사때까지 정년이 보장되며 매년 각종 보너스 및 상여급 그리고 복지혜택이 좋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매년 입사를 희망하고 있는 대표적인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한국공항공사의 연봉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공항공사 연봉 평균 연봉은?

한국공항공사 연봉은 전체 직원 약 1,000여명의 평균으로 계약직 및 정규직등이 포함되어 있는 직원들의 전체 연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기준으로 연봉 정보를 검색할때 제공되는 연봉 정보는 7,000만원~1억 미만으로 검색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취업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연봉 정보와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사이트

평균연봉

A취업사이트

5,000만원 초반대

B취업사이트

7,000만원 중반대

우리나라 대표적인 취업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연봉 정보를 네이버 연봉정보와 비교를 하면 평균 약 7,000만원대의 평균 연봉을 받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공항공사 대졸 신입사원 연봉

한국공항공사는 매년 공채등을 통해서 대졸 신입사원들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공기업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경쟁률이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취업사이트

평균연봉

A취업사이트

3,600만원대

B취업사이트

3,300만원대

두 취업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신입사원 평균 연봉은 약 3,000만원 초중반대로 볼 수 있습니다. 월급으로 계산을 하면 매월 약 250만원 정도의 월급을 수령합니다.

한국공항공사 직급별 연봉 정보(+대리,과장,차장,부장)

한국공항공사 같은 경우에는 어느 공항에서 근무를 하냐에 따라서 연봉이 조금씩 차이가 발생됩니다. 같은 직급이라도 공항별 상여급 및 인센티브등에 영향을 받기때문입니다.

직급

평균연봉 

대리

4,500만원~5,000만원 

과장

5,000만원~6,000만원

차장

7,000만원~8,000만원

부장

8,000만원~9,000만원 

지금까지 간단하게 한국공항공사 연봉 관련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모든 정보는 인터넷에 있는 정보들을 취합한 내용으로 참고만 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