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연봉 및 대졸 초임 신입사원 연봉(+대리,과장,차장,부장 직급별 연봉)

 

근로복지공단은 각종 산업재해 보상 및 재활, 산업재해 및 고용보험 가입 및 납부, 임금채권보장등 각종 근로자의 복지 및 권리등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고용노동부 산하의 준정부기업입니다.

 

그렇다보니 정년이 보장되고, 매년 연봉이 오르는등 복지혜택이 좋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직업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근로복지공단의 연봉정보를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연봉 정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전체 연봉 평균

근로복지공단의 본사는 울산광역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임직원 포함 전체 직원의 수는 대략 1,000여명 이상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기준 '근로복지공단 연봉' 정보를 확인해 보면 5,000만원 이상 ~ 7,000만원 미만으로 확인됩니다.

 

취업사이트

평균연봉

A취업사이트

5,000만원 초반대

B취업사이트

4,000만원 중반대

 

근로복지공단의 연봉을 보면 매년 평균 약 3~4% 정도의 상승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동종의 공기업들과 비교를 했을때 평균 연봉은 낮은 편입니다.

근로복지공단 신입사원 초봉

근로복지공단은 매년 공채등을 통해서 각 분야의 신입사원등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매년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으며, 최대 300:1의 경쟁률을 보인적도 있습니다.

 

취업사이트

평균연봉

A취업사이트

3,000만원 초반

B취업사이트

3,000만원 초반

 

근로복지공단의 신입사원 초봉은 기준표에 따라 지급되기때문에 거의 비슷한 수준이며, 매월 월급으로 환산할 경우 약 220만원 정도의 급여를 받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직급별 연봉 정보

근로복지공단의 임원급의 연봉은 대략 1억이 넘는 수준으로 알려져 있으며, 부장급의 경우에도 약 7,000만원 ~ 8,000만원 사이의 연봉을 받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직급의 자세한 연봉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직 급

연봉정보

대 리

3,000만원 중반 ~ 4,000만원 초반

과 장

4,000만원 중후반대

차 장

6,000만원 초중반대

부 장

7,000만원 이상 ~

 

오늘은 간단하게 근로복지공단의 연봉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공기업 특성상 정년이 보장되며, 꾸준히 연봉이 오르고 각종 복지혜택이 높은 곳이기때문에 경쟁률이 높은 만큼 신의 직장이라고 불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