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낭분리사 연봉 향후 전망으로 보는 미래 직업
- 직업별 연봉 및 전망
- 2018. 7. 26. 00:05
모낭분리사 연봉 향후 전망으로 보는 미래 직업
30대 50대 여성분들에게 새롭게 인기를 얻고 있는 직업으로 이름도 생소한 모낭분리사라는 직업이 있습니다. 탈모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서 필요성이 더욱더 강해지고 있는 직업이 바로 모낭분리사 입니다. 모낭분리사는 모발이식센터등에서 모발을 이식할때 필요한 사람이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머리카락은 하나의 구멍에서 한개의 머리카락이 아닌 여러개의 머리카락이 나오게 되며 이를 모낭 단위라고 부릅니다. 이 모낭을 이식할때 더 많은 머리카락을 얻을 수 있기때문에 탈모를 치료할때 모낭 단위로 치료하는 쪽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모낭분리사 같은 경우에는 뜨개질을 하듯 미세한 손기술을 요구하는 직업이다 보니 남성보다는 여성들의 유입이 많은 직업으로 출장방식으로 일을 하거나 예약 단위로 일을 하기때문에 프리랜서 및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낭분리사가 하는 일은?
모낭분리사는 탈모수술 중 모낭수술을 할때 의사를 보조해 시술자 모발의 모낭을 분리하는 일을 주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낭수술 같은 경우에는 분리후 빠르게 이식을 해야지만 성공률이 높기때문에 숙련된 경우에는 높은 연봉을 주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탈모 이외에도 미용 목적 및 헤어라인 관리등의 이유로 모낭분리사를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모낭분리사의 전망 및 연봉은?
모낭분리사 같은 경우에는 실제로 필요한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병원에서는 간호조무사가 그 업무를 대신하고 있다. 간호조무사 출신들이 해당 업무를 현장에서 교육받아 진행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향후 높은 성공률을 위해서 전문적인 모낭분리사를 채용할 가능성이 높고 탈모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서 그 수요가 높아질 전망이다.
연봉은 일반적인 간호조무사보다는 20~30% 정도 높은 편이며, 지역 및 업부 숙련도에 따라서 어느 정도 연봉 체계는 차이가 날 수 있다. 참고로 일반적인 간호조무사의 초봉 연봉 수준은 120만원~150만원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