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생산직 연봉 어느 정도 수준인가?!

국내에서 연봉이야기를 할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회사가 바로 현대자동차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매년 임금인상을 통해서 꾸준히 연봉이 오르고 있는 대표적인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국내 자동차생산량 중 가장 높은 부분을 찾이하고 있는건 물론이고 글로벌 브랜드로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차량 생산,판매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간에서는 귀족노조라고 불리면서 지탄을 받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현대자동차 생산직에만 들어가면 각종 수당을 포함해 높은 연봉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 연봉 및 직원 평균 연봉은?!

 

현대자동차 생산직 근무원은 만58세까지 정년으로 노조원에 가입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생산직 근로자 같은 경우에는 휴일근무를 포기하고 근무를 할 경우 30여만원의 수당이 떨이집니다. 보통 한달에 두번 정도 휴일 근무를 한다고 가정을 하면 한달에 60만원이 기본적으로 휴일 근무수당으로 발생이 됩니다.

 

현대자동차는 취업준비생들이라면 한번 정도 알아볼 정도로 연봉 체계가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6년 기준 직원들의 평균연봉을 파악해 보면 약 9400만원 정도이며, 근속연수는 17.5년으로 높은 연봉과 더불어 높은 근속연수를 보여주고 있는 대표적인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연봉과는 별도로 직원들에게는 2년마다 최대 30% 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자사 차량을 구매하는 혜택까지도 제공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매년 복지 포인트는 물론이고 무료 건강검진 그리고 학자금까지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생산직은 어떻게 될까요? 생산직 같은 경우에는 기본금+수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본금보다 수당으로 연봉을 높이는 체계입니다. 2016년 기준으로 봤을때 350%+380만원 여기에 추가적으로 주식 10주를 성과급으로 받았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